하나님 축복과 함께하자! 영원하신 하나님의 이름 #2
3월 6, 2024하나님 축복과 함께하자! 믿음과 하나님의 이름
3월 13, 20242024년 3 월 10 일 주일예배 하나님 축복과 함께하는 해 관계가 축복의 통로랍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5절 사람은 누구라도 피할 수 없는 관계와 함께 살아갑니다.
그 제일 먼저의 관계라면 나와 나 자신과의 관계일 것입니다. 그리고 절대 피할 수 없는 나와 이웃과의 관계일 것입니다. 물론 이런저런 관계는 너무나도 중요한 우리들의 삶 속에 관계들이지만 예수를 믿는 믿음의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실이 바로 하나님과의 진짜 관계인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출발시키려면 아담과 하와로부터 죽어버린 나의 영을 살리는 작업부터 시작하라고 하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그러는 것이지요. 사람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시작하는데 영이 죽고 사는 지식도 상식도 그 가르침도 모른다면 그것을 종교라 한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부탁은“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예수를 믿고 하나님을 믿는다면서 영이 살아난 흔적을 모른다면 모든 것이 다 헛된 행위라는 기록이죠. 사람이 예수를 믿어 하나님의 은혜가 시작되면 그 사람의 영혼에 성령이 입성하시는데 그 입성하시는 성령님은 9가지의 은사와 9가지의 열매로 당신을 사람에게 나타내시는 일을 하신답니다. 그런 믿음의 체험이 예수를 믿는 믿음의 시작이며 구원의 시작이랍니다. 우리 그런 관계를 유지하는 믿음 생활을 합시다.